아이 루트 종료. 게임이야기 | Posted on 2016. 6. 3. 15:24


아이 루트 종료했습니다.


V를 먼저 종료하려다가..


곁다리로 빠지는듯한 아이를 먼저 종료..


V는 본편의 공통루트에서 성당의 작품이 완성된 직후부터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스이에게서 '나는 너에게 그린다는것을 가르쳤다' 라는 암시로 시작됩니다.


남자주인공의 아버지가 린에게 했던 말인데..


스이가 그 말을 하는것에 의문을 표하면서..


설마.. 하게 되는데..



무대가 현시대로 오면서 당연히 카나도 등장을 합니다.


그리고 본편의 린루트와 비슷끄무리 하게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동시에 V의 초기 주된 이야기인 문아전에 대해서도 동시에 진행이 됩니다.


케이는 당연히 문아전에 최고의 작품을 출품하기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하는데..


남자주인공은..


그런 케이를 그저 곁에서 지켜보기만 합니다.



그러면서 아이와 카베동도 하고.. (응?)


시즈쿠에게 들키고..


그러는 나날..


케이와의 진심어린 대화를 하게 됩니다.



케이 : 그러니, 나는 전속력으로 달리지 않으면 안된다는 이야기. 평범하게 노력을 한다면 너에게는 영원히 도달하지 못할테니까..

남주 : 난.. 난 이미 멈춰선지 오래야..

케이 : 1천엔 줄테니까, 한대만 까봅시다.



케이는 겸손의 아이콘 남주의 발언에, 비록 지금 네가 멈춰서 있다면, 니가 다시 달릴 수 있는 작품을 내가 만들어 주겠어! 라면서 남자주인공에게 다시 한번 그림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합니다.


마코토도 그렇고..


케이도 그렇고..



카나는 V루트에서 거의 히로인급으로 나오게 되는데..

(솔직히 아이루트라고해서, 정식루트로 취급이 될런지 모르겠네..)


카나는 남자주인공의 거의 모든 상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마코토는 돈의 흐름을 따라갔는데, 카나는 여자를 따라가다보니, 알게되었다고 자백을..

(어떤 의미로는 얘도 마코토만큼은 아니어도, 하위호환은 되지 않을까..)



카나는 이 세상은 가짜들로 가득하다면서, 진정한 천재들만이 가능한 '우리들은 어디서 왔는가, 우리들은 누군가, 우리들은 어디로 가야하는가'와 같은 생각은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할 수 없다면서..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희망은 있고, 달은 천재들만의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것들은 들은 남자주인공은 카나를 위해서 한장의 그림을 그려주게 되는데..


카나는 그것을 인정하지 않으며, 자기자신이 알던 천재는 평범한 사람으로 추락했다면서 욕을 한바가지 합니다.



V의 초반진행의 주제가 문아전이기에 당연히 브릿트만도 등장..


갑자기 들이닥친 브리트만은 남자주인공에게 '너는 문아전에 작품을 내지 않는것인가? 이곳에 추가된 그림은 너의 작품이 아닌거 같은데..'라는말에, '나는 이미 그림을 그만둔지 오래다.'라고 회답합니다.


그러자 브릿트만은 자신의 보구를 발동시키기 위해서 영창을 시작하는데.. (응?)


브릿트만은 자기자신의 고향의 유명한 시를 하나 낭송해주고서는 그 자리를 떠나게 됩니다.



카나와 케이, 그리고 브릿트만의 시간차 공격에 당한 남자주인공은 자기자신도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볼까.. 라고 생각을 하면서 케이에게 자신의 집을 빌려주게 됩니다.


그리고 케이가 작업하던 화실에서 남자주인공은 작업준비를 하게 되는데..



카나가 찾아옵니다!


그러면서 자기자신이 전날했던 폭언에 대해서 사과를 하게 되는데..



그러면서 그 작품들은 역시 남자주인공의 작품이 맞다면서..


자기자신은 평범한 사람이기 때문에..


천재와 실력을 겨루기 위해서는..


천재의 작품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자기자신의 직감을 믿고, 그것을 꿰뚫는 눈이 필요하다면서..


자기자신에게는 그 두가지가 있기에 지금의 남자주인공이 비록 평범한 사람일지라도, 그 작품들은 남자주인공이 그린것이 맞다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천재들에게는 별다른 노력없이 그곳에 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천재들은 그 가치를 알아채리지 못하고 그냥 버려버린다. 왜냐면 언제든지 도달 가능한 작품과 능력에 아무런 흥미도 가치도 없기 때문..' 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실제로 남자주인공은 시청에 걸린 작품을 헐값에..)


그러한 이야기를 들은 남자주인공은, 워차피 늦은거 자기자신의 공방에 들렀다 가지 않겠냐고 권유를 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자기자신의 그림을 다시 한 번..


그 그림의 비밀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 행동에 카나는 감사를 하면서..



평범한 사람에게는, 평범한 사람만의 방법이 있어요!


재능은 평범한 사람을 배신하지만,

기술은 평범한 사람을 배신하지 않아요.


노력해서 얻은 기술이야말로, 평범한 사람들의 무기!

평범한 사람들이 단련한 칼날이, 천재들에게 도달하지 못할것 없습니다!


라면서 남자주인공의 등을 밀어주게 됩니다.



카나의 말에 자극을 받은 남자주인공은 자신의 아버지가 인정한 능력자와의 대결을 보여주겠다면서 밤에 지정된 장소로 오라고 하는데..


카나는 당연히 '재능을 잃어버린 평범한 사람이, 그런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과 대결을 한다구요?' 하면서 비웃습니다.


(아니 모르겠는데?)


그리고 그 재능을 가진 스이와의 대결을 허락받고..


수영장에서 대결을 하는걸로 합니다.



처음에 카나는 '에? 이런 조그마한 애가???'하면서 못미더워 하는데..


정작 대결이 시작되자마자 그러한 인상은 바뀌게 됩니다.

(뭐, 린의 말도안되는 재능을 가지고 있는 스이니까..)


스이의 훌륭한 그림에 한시간동안 마음을 빼앗긴 카나와 남자주인공이지만..


남자주인공은 카나의 말과 스이의 그림을 보고서 깨달은게 있어서, 자기자신의 작업을 시작합니다.


카나는 남자주인공의 이해할 수 없는 요구에 어이없어 하지만..


그 그림의 실체가 나타나게 되면서 부터 카나와 스이가 놀라게 되는데..


이제 카나가 '썩어빠져도 결국엔 재능인가..' 하면 루트 끝난다니까?? 이게 이 게임 주제잖아?



카나의 평가가..


너무나도 멋진 그림들이라서, 판단이 힘들다고 하는것에..


스이는 남자주인공이 이겼다고 하는데, 남자주인공은 스이의 작품이 없었다면, 나의 작품도 없었다면서 언제나의 겸손을 합니다.


결국엔 무승부로 하고서 그림을 없애려 하는데..



카나는 그러한 세기의 작품을 간단하게 '없앤다.'라고 말하는 두사람의 말을 믿지 못하면서 당황해하는데..

(카나쨩 : 이래서 써글 천재들은!!!)


스이와 남자주인공은 맨처음부터 그렇게 하기 위해서 수영장을 캔버스 삼아 작업한거라고 말하면서 카나가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틈도 주지않고 지워버립니다. (.. .. ..)

(그러게 처음부터 찍고 있었어야지..)


그렇게 대결이 끝나고..


카나도 어느정도 적대 감정을 지우고서는..


평범하게(?) 돌아오는데..


남자주인공은 카나의 실력을 상당히 평가를 하고 있는데..

(아마도 보는눈이 있기 때문인듯..?)



카나는 문아전같은건 학생이 나가서 상을 받거나 리스트에 들어가는거 자체가 무리아니냐면서 남자주인공의 문아전에 작품을 내보지 않겠냐는 권유를 거부합니다.

(케이, 남주 : 예? 거기 학생때 한번쯤 내서 상받는곳 아니에요?)



마지막으로 남자주인공은 자기자신의 등을 밀어준 카나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게 되는데..



카나는 남자주인공에게, '너는 언젠가 내가 꼭 쓰러트려 줄테니까, 그것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감사는 필요없다.'라고 갑자기 쿨해집니다.


하지만 남자주인공은 계속해서 감사를 표하는데..


카나는 그러면 남자주인공이 연습삼아 그린 그림을 한장 받기로 합니다.



확실히, 이 작품에서 달(月)이 의미하는것이..


그렇게 카나와의 이야기가 종료되고..


스이와의 대결이 종료되고..


남는것은 케이와의 대결인데..



문아전의 브릿트만에게서 연락이 오게 되는데..


해당 집에서 2명이 노미네이트 됬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브릿트만 : 하아.. 학생이 두명이나 노미네이트 되다니.. 우리도 타락한건가..



남자주인공은 도착하지 않는 케이를 걱정하지만..


최종적으로 케이가 수상을 하는 장면에서 브릿트만이 올라와서 대신 감사의 인사를 하면서..


아이에게 케이가 입원해있는 병원의 번호를 알려줍니다.


모두가 패닉에 빠진 상태에서..


브릿트만의 욕설을 마지막으로 V의 공통루트가 종료됩니다.


그 이후 아이루트로 빠지게 되는데..


겨우 다시 달리는게 가능하게 된 남자주인공을 있게한 케이가 사라짐으로서, 남자주인공이 망가지고..


아이가 그 남자주인공의 곁에서 지탱해주는것이 아이루트가 되네요.


솔직히 너무 짧아서, 이게 루트로 될런지도 모르겠..


아이루트로 빠지고서 순식간에 종료됬으니..


이제 V와 VI 루트 남았네요.


잘~하면 이번주말안에 끝낼 수 있을거 같기도..

Posted by Pure Ani

RE:D Cherish! -Eternity Blood- CRYSTALiA

放課後シンデレラ2 HOOKSOFT

花鐘カナデ*グラム NanaWind

フタマタ恋愛 ASa Project

スタディ§ステディ2 ま~まれぇど

リンパにATATA! ~メス牡蠣ミルクどぴゅらっしゅ~ Hending

創作彼女の恋愛公式 Aino+Links

流星ワールドアクター Heliodor

Secret Agent~騎士学園の忍びなるもの~ ensemble

天冥のコンキスタ エウシュリー

HaremKingdom -ハーレムキングダム- SMEE

ラズベリーキューブ まどそふと

ノラと皇女と野良猫ハート2 -Nora, Princess, and Crying Cat.- HARUKAZE

『ノラと皇女と野良猫ハート2』応援中♪

ピュアソングガーデン PULLTOP

はにデビ! Honey&Devil eufonie

姫繰三六五 HIMEKURI365

姫繰三六五 公式ウェブサイト

はるるみなもに! クロシェット

死に逝く君、館に芽吹く憎悪 バグシステム

Sanguinea-サングイネア- すにぃる

麗華の館 しすたーそふと

カスタムメイドオンライン K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