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언제쯤 공개하게 할지는 의문입니다만..

이 게시글이 작성되기 시작되는 시기는 2011년 09월 06일 17시 22분으로..

이상한 영어로 적어둔 커밍순 노코멘트 게시글을 올린 직후 입니다.

아직 정확한 방향이 안잡혀 있어서 어떻게 할지 모르겠네요.

일단은 기초적이나마, 텍스트로 되어있는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온스크립터 컨버터로 만드는 방법을 적어둘 예정입니다.

이 게시글로 하여금 컨버터 제작이 활발해졌으면 합니다.

이전 강의들과는 달리 이 강의는 실전입니다.

딱딱하고,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강의시리즈가 될거라 생각하지만, 그만큼 컨버터를 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ps. 이 실전 강의는 정석이 아닌, 외도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정석대로라면..
"컨버터 제작은 본래의 게임을 어셈블리어로된 디버거로, 이 게임이 어떤 구조로 되어있고,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확인하는 디버깅 후, 그 디버깅된 결과를 토대로 언팩과 팩킹툴 그리고 그외의 음악과 이미지의 작업하는 툴과 더불어 스크립트를 온스화 시키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면 됩니다."
가 됩니다만..
대다수의 여러분들이 이런게 가능하려면..
하루아침에 안됩니다.
(애초에 프로그래머들중 어셈블리어 아는 사람 적습니다. 게다가 말은 쉬워도 저것을 직접 실현하려면 엄청난 지식과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석이 아닌 외도로 갑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하나도 없다 하더라도..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텍스트형식 게임의 컨버터 제작에 큰 무리가 없을 정도로 할 예정입니다.)

강의중 필요에 따라 소개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그때 그때 외전강의형식으로 프로그램을 소개하거나, 아니면 강의의 짜투리 지식으로 넣을까는 고민중입니다.
Posted by Pure Ani

RE:D Cherish! -Eternity Blood- CRYSTALiA

放課後シンデレラ2 HOOKSOFT

花鐘カナデ*グラム NanaWind

フタマタ恋愛 ASa Project

スタディ§ステディ2 ま~まれぇど

リンパにATATA! ~メス牡蠣ミルクどぴゅらっしゅ~ Hending

創作彼女の恋愛公式 Aino+Links

流星ワールドアクター Heliodor

Secret Agent~騎士学園の忍びなるもの~ ensemble

天冥のコンキスタ エウシュリー

HaremKingdom -ハーレムキングダム- SMEE

ラズベリーキューブ まどそふと

ノラと皇女と野良猫ハート2 -Nora, Princess, and Crying Cat.- HARUKAZE

『ノラと皇女と野良猫ハート2』応援中♪

ピュアソングガーデン PULLTOP

はにデビ! Honey&Devil eufonie

姫繰三六五 HIMEKURI365

姫繰三六五 公式ウェブサイト

はるるみなもに! クロシェット

死に逝く君、館に芽吹く憎悪 バグシステム

Sanguinea-サングイネア- すにぃる

麗華の館 しすたーそふと

カスタムメイドオンライン K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