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지식인에서 했던 답변에 대해서.. 디바이스이야기 | Posted on 2011. 6. 13. 14:15
To Heart2(PS2 판)는 컨버팅이 되는데 왜 다른건(PC판) 안되는지..
지금 이글에서 논할것은 이론이 아닌, 일반론입니다.
위의 답변은 그냥 대사 스크립트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어나더데이와는 달리 각종 명령어가 대사파일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컨버터는 대사파일에 모든 명령어가 눈에 보이는 형태인 경우에만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만일 누군가가 리프의 엔진구조를 100% 해석을 해서 컨버터를 제작한다고 한다면, 컨버터가 세상에 빛을 볼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러지 않는 이상은 제작은 불가능 하다고 생각합니다.
ps. 이와 비슷한 이유로 제작이 불가능한 시리즈로는 D.C.2 시리즈가 존재합니다.
카와이씨가 만든 컨버터로는 제작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는 다카포2의 보이스를 추출 가능한 프로그램은 존재하지 않는것으로 기억합니다.
(카와이씨의 프로그램은 각 게임의 전용 컨버터라 그것을 이용해서 보이스를 추출하는것은 무리가 있어보이니..)
지금 이글에서 논할것은 이론이 아닌, 일반론입니다.
위의 답변은 그냥 대사 스크립트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대사 스크립트가 투하트2 어나더데이즈의 대사 파일입니다.
(스타트 파트.)
딱 보면 감이 오시겠지만, 대사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에비해 아래의 이미지는 투하트2의 대사 파일입니다.
어나더데이와는 달리 각종 명령어가 대사파일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컨버터는 대사파일에 모든 명령어가 눈에 보이는 형태인 경우에만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만일 누군가가 리프의 엔진구조를 100% 해석을 해서 컨버터를 제작한다고 한다면, 컨버터가 세상에 빛을 볼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러지 않는 이상은 제작은 불가능 하다고 생각합니다.
ps. 이와 비슷한 이유로 제작이 불가능한 시리즈로는 D.C.2 시리즈가 존재합니다.
카와이씨가 만든 컨버터로는 제작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는 다카포2의 보이스를 추출 가능한 프로그램은 존재하지 않는것으로 기억합니다.
(카와이씨의 프로그램은 각 게임의 전용 컨버터라 그것을 이용해서 보이스를 추출하는것은 무리가 있어보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