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한달간 열심히 플레이를 했군요;;
최종보스전기준으로 올 70랩이네요.
지인왈 : 너 경험치 퀘안함? 그거 다 하면 랩 80이상으로 가뿐히 깨는데..?
(아.. 그런 정보는 좀 공유좀;;)
분명 이 게임,, 게임 디자인이 TADA팀장일텐데;;
언제나처럼 인터페이스가 좀 불편합니다.
화면에 디폴트로 꺼낼 수 있는 버튼은 총 4개로 제한됩니다.
(세이브, 로드, 오토, 스킵 하면 끝;;)
게임의 스토리는 어느 외딴섬에서 살던 아스타리스크는 어느날 쌍둥이 누나들과 결혼을 하기 위해서 여행을 하게 된다는 이야기..
각 계급마다 마누라로 받아 들일 수 있는 처의 숫자에 제한이 있고, 남자주인공 아스타리스크는 최종 계급인 제로기사로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는, 아스타리스크는 왕족이라 얼마든지 왕이 될 수 있지만, 『왕? 그거뭐야? 먹는거야? 난 마누라만 많으면 장땡임!』하면서 왕의자리는 쿨하게 거절하는 남자..
작중 가장 먼저 만나는 히로인은 릿슈지만, 시나리오상 첫번째 마누라는 라미아스..
기사가 되기 위해서 마을로 나왔지만, 이미 기사시험이 끝난 관계로 모든게 헛수고가 되는가 싶었지만, 처음보는 여자를 구해내고 보니 제2공주라, 제2공주(릿슈)의 전용 기사가 되는것으로 기사 계급이 됩니다.
(그리고 남자주인공의 진급은 여기서부터 재대로 꼬이게 되는데.. 남자주인공 : 정규시험? 그게뭐에요? 먹는건가요?)
남자주인공 : 링의 자리가 남네? 림 내 마누라 콜?
제2공주 릿슈 : 콜!
하고서 릿슈의 여행 목적인 국가전복을 꿈꾸는 위험세력 쟈몬을 찾아 떠납니다.
작중 딱 4명만 나오는 제로기사의 한명인 캐서린..
(남자주인공 포함하면 5명나오는..)
두번째 마을에서 방해를 하던 그리그라가 사실은 악역에게 이용당했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충격받은 상황을 이용해서 재미보고 계시는 남주.. (응???)
기본적으로 각 국가로 이동을 할때마다 그곳의 악의세력인 쟈몬을 물리치고 그 공로로 남자주인공이 진급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설정상 기사는 하나의 나라에 소속되어 타국가에 함부로 가지 못하지만(왜냐면 기사는 하나의 국가에 소속되는 직업이라..), 남자주인공은 그딴 제약 씹어먹는 포스를 지니는..
(그렇게 시작되는 고생길.. 그러길래 처음 기사가 될때 정규 시험을 봤어야.. 이건 뭐 용병도 아니고..)
진급과 동시에 그 국가에서 도움을 받은 히로인을 한명씩 혹은 두명씩 마누라로 받아들입니다.
(남자주인공 : 국가를 구한 보답은 진급과 여자로 받겠습니다.)
작중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각 마을을 설명해주는 토아..
플레이어가 잘 모르는 국가별 상황을 토아가 그림으로 이야기를 해줍니다.
(주로 아서왕의 이야기지만..)
비전투요원(라미아스, 릿슈, 그리그라, 캐스를 제외한 모두)의 경우는 결혼을 하게 되면 자택에서 대기하는 형태를 취합니다.
역시나 진급후 캐스가 파티로 들어옵니다.
이 시점에서 겨우 5인 파티가 완성이 됩니다.
5인파티가 되었으니 필드보스들을 어느정도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아마 첫마을의 필드보스는 무난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작중 여러가지 의미로 가장 안타까운 캐릭터인 나타르..
(이 시점에서 나타르가 천기사던가.. 무튼 처음 만날때는 남주보다 계급이 낮은 관계로 무시를 좀 당합니다.. 근데 파티원중에 캐스가 이미 제로기사잖아??)
요리마을에 들어가면 배를 만들게 되는데, 그 배를 타고 남자주인공이 살았던 곳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쿄우 : 기사가 되어서 돌아왔니!?
남주 : 기사보다 높은 백기사인데 마누라가 좀 많.. 한번 더 진급하고 올게염!
이 시점에서 겨우 남자주인공의 첫 여행목적인 키노우와 쿄우를 마누라로 하는것이 달성됩니다.
(게임을 해보면 알지만, 저 마누라 리스트가 참 막장..)
이야기가 진행되면 아서가 등장을 하게되며, 남자주인공의 여러가지 비밀이 밝혀지게 됩니다.
(그리고 키노우와 쿄우의 비밀도..)
천기사 다음에는 성기사가 되는데..
본래 설정에서는 성기사는 정규 루트에 포함이 되어있지 않는듯합니다.
교회에서 정식 기사로 임명받아야 되는 성기사..
그리고 안그래도 막장인 진급체계가 더욱더 막장 트리를 타는데..
일반 기사계급은 각 국가에 소속되어있는 군인이지만, 성기사는 교회에 소속되는 군인..
(는, 아스타는 이미 그딴 소속버린지 오래라.. 우리모두의 용병일뿐이지..)
마지막 마을인 왕도로 가게되면, 지금까지의 모든 수수께끼가 풀리게 되며 내부의 적이 모두 들어나게 됩니다.
마지막 마을까지 모두 완수하게 되면, 작중에서 남자주인공이 올라갈 수 있는 최고 계급(왕빼고..)인 제로기사가 되며, 마왕을 토벌하로 떠나게 됩니다.
여담이지만, 마왕이 심하게 강합니다.
스킬트리랑 재대로 준비하고 떠나시거나, 레벨링좀 하셔서 랩을 모두 80이상으로 맞추신다음 클리어하시는거 추천..
본인은 올랩 70으로 겨우 클리어했습니다.
(일본 웹사이트의 공략은 랩65전후.. 근데 랩68이나 69로도 힘들더라..)
마왕까지 모두 토벌하게 되면, 남자주인공은 전투요원과 함께 이세계로 (새로운 마누라 얻는) 여행을 떠나게 되며, 토아가 어린애들에게 새로운 영웅 '아스타리스크'의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그 이전까지는 영웅 아서에 대한 이야기만 했었..)
처음에는 토아가 완결된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말하지만, 아이들이 영웅 아스타리스크가 살아있다는것을 이유로 이후의 이야기도 들려달라며 때를 쓰는것을 보고 토아는 후속편을 암시하면서 끝나게 됩니다.
전체적으로는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동일한 달에 발매한 신랩이 지뢰작이 되면서;; 남는게 엘리스꺼.. TADA팀장 신의 한수..)
단점이라면, 일러스트레이터가 19금씬에 적응하지 못한것인지, 19금씬만 들어가면 퀄리티가 급감하는 CG가 몇장 있다는거.. 정도겠네요.
이제 ASa꺼 빠르게 해야지..
ps.
p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