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크리에이터를 매달 일정 금액 지원해주는 서비스가 오픈했다고하네요. 소식이야기 | Posted on 2015. 11. 28. 19:28
일본에서 크리에이터를 매달 일정 금액으로 지원을 하는 서비스가 오픈을 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오픈 이벤트로서 친구 초대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그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기존의 수수료가 10%지만, 5명에 8%, 10명에 5%로 수수료가 내려가게 되는 이벤트입니다.
사이트 소개를 보면, 진짜로 팬들이 자기자신들(크리에이터)에게 돈을 매달 지원해주는 사례가 있냐 라며, 이 사이트는 미국의 Patreon 이라는 사이트를 일본식으로 만든것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위의 예시를 든 사이트는 수많은 팬들이,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금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를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모 크리에이터분은 해외에서 금전적인 지원을 해주기로 했으나, 영어가 불가능하여 가입을 하지 못했었는데, 일본에 이러한 사이트가 생겨서 가입을 하게 됬다는 자기소개도 보입니다.
아직 서비스 초기라 사람이 별로 없고, APP또한 존재하지 않는거 같지만, 잘만 정착하면 좋은 서비스가 될거 같네요.
실제로 사이트를 둘러보면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들은 이미 수십명의 팬을 확보하여 매달 몇만엔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일본의 크리에이터 지원에 흥미가 있으신분은 한번 접속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흥미있으신분들중 회원가입은 부디 이쪽에서 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