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통계 페이지 완성. 제작이야기 | Posted on 2017. 5. 13. 22:09
음음..
과거부터 누가 날 팔로우했고, 나를 언팔로우를 했는지 궁금했었는데..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뭐 물론 트위터에서 알림이 오기는 합니다만..
뭐 안올때도 있고 하니까..
트위터 통계 페이지 ( https://manana.kr/twitter/stats/ )에 접속을 하시면, 트위터로의 권한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빨강색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가 트위터로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허용해주세요.
허용이 되어있다면, 자기자신의 프로필이 뜨게됩니다.
프로필의 하단에보시면 '로그를 서버에 기록하여 통계를 확인합니다.'가 존재하는데, 그것을 클릭하여 활성화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활성화 된것입니다.)
활성화가 되었다면, 몇일후에 다시 확인을 하도록 합니다.
활성화를 해주시면 서버가 등록된 유저들의 통계를 확인하기 위해서 돌아다니면서 여러분들의 통계를 서버에 저장하여 보여주게 됩니다.
갱신주기는 서버에 등록된 유저의 숫자에 따라서 다르니, 초반에는 짧을 수 있으나, 점점 갱신주기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최대 30건을 저장하며, 30건이상이 되면 가장 오래된 데이터가 삭제되며 30건이 유지됩니다.
※ 해당 통계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가된 팔로워나 팔로잉은 초록색으로 뜨며, 언팔등은 빨강색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Statuses 의 경우는 자기자신이 직접 작성한 트윗의 수를 보여줍니다.
정확한 통계는 아니기 때문에, 그냥 심심풀이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그냥 심심풀이로 만들어 본거라..
문제가 발생하면 추후 수정이 되거나 삭제 될 수 있습니다.
ps. 상단의 프로필과 하단의 로그 그리고 트위터상에서의 숫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마 api 함수가 다르기 때문으로 추측이 되는데..
한쪽은 count를 하는거 같고, 한쪽은 DB에 글을 작성하거나 팔로우가 늘어날때 숫자를 +-하는거 같은 느낌이..
(그래서 그 카운팅이 어긋나는거일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