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루 루트 종료. 게임이야기 | Posted on 2017. 12. 16. 21:36


아이루 루트 종료했습니다.


재작년부터 할거없을때 하려고 남겨두고 남겨두고 남겨둔 11월의 아르카디아를 시작했습니다.



무대는 이능력자들이 모인 학원.


그리고 그곳에서 자경단중 하나인 "11월"에 해당하는 남자주인공이 속한 자경단에 아이루가 시험입단을 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아마 12월까지 있고, 1월이 가장 강하고, 뒤로 갈수록 약해지는듯..)



그리고 "11월"이 거주하는 기숙사의 로컬룰으로는 모두의 이능은 비밀로, 강제성은 없으며, 필요에의해서 타인에게 밝히는건 OK가 존재합니다.


단, 타인에게 강제로 묻거나 하는건 NG.



1년에 단 한번뿐인 축제기간이 돌아오고..


작중 "뭐든지 소원을 들어주는 오브"를 빼앗기 위해서 도둑이 들어오게 되고, 남자주인공이 소속된 "11월"은 그 도둑과 대치를 하며, 필사적으로 막아서며, 방어전에 성공을 하게 됩니다.

(1월은 뭐하냐구요? 본래 적이 가장 처음 접하는적은 가장 약한 적부터라는게 정통이죠. 12월은 본적도 들어본적이 없는거 같은 기분이 들지만..)



그렇게 모든일이 종료되고, 아이루는 내년 입학 시험에 붇게 되면, 이곳에 오겠다는 약속을 남기고는 학원을 잠시 떠나게 됩니다.



그렇게 후우카의 독백이 나오면서 게임이 끝..은 아니고..


남자주인공의 독백이 시작됩니다.



이것은 선인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것은 악을 무찌르는 이야기도 아니다.



이것은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살아가는 인간의 이야기이다.



타쿠토 「미안, 시온(여동생). 나는 정의의 히어로가 될수는 없을거 같아



이상은 이곳에 존재하지 않아.



머나먼 과거에 쏟아버렸으니까--


오프닝 직전에는 남자주인공의 독백이 시작되는데..

(요즘 게임 치고는 상당히 긴 프롤로그..)

남자주인공의 과거와 남자주인공의 이능이 무었인지에 대해 상세하게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남자주인공의 목적(이 게임의 이야기)까지.



프롤로그의 주요 이야기 라인으로부터 1년이지나, 다시 마을에 축제가 시작되려고 하고, 많은 변화가 있게 됩니다.


프롤로그에서는 유년 1년차였지만, 캐릭터 소개는 2년차로 소개되어있던 "11월"의 총책임자 코코네는 일반 단원으로 내려왔고, 그 자리는 남자주인공이 차지하는 등의 변화가 있게 됩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아이루도 입단을 해 있습니다.



그렇게 다시 한번 작년에 오브라는 보물을 빼앗기 위해 침입한 적을 대비하여, 올해도 방어전을 하게 되고..


작년도 상당한 전력을 보여준 남자주인공이 속한 "11월"은 최종 방어라인 가까이에서 방어전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휴식시간에 후우카와 함께 있게 되고, 후우카에게 고백을 받게 되지만, 남자주인공의 이능이 강제로 발동하여, 후우카와의 고백을 다 듣기전에 3일전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그렇게 전번의 시간축에서 상황을 파악한 남자주인공은 그 도둑과 마찬가지로 오브를 훔치기 위해서 침입을 하게 되고, 그곳에서 학원의 최종 방어라인을 지키던 자동인형에게 털리게 됩니다.

(애초에 작중 최강인 "1월"까지 적을 요격하로 출동시킬정도로 자신이 있었던거니..)



하지만 자동인형과의 싸움에서 털려 도망가는 도중에 후우카를 만나게 되고, 후우카는 긴급상황속에 "11월"의 단장인 남자주인공과 연락이 안되어 자기자신의 이능을 사용하여 남자주인공을 찾아오게 됩니다.



남자주인공은 그런 후우카를 물리치고 도망가지만, 후우카 혼자서 온것이 아니라, 세나와의 2차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력으로 세나를 이기지는 못하고, 결국엔 잡히는 신세가 되는데, 그곳에서 자기자신의 목적과 그것을 위해서라면 믿을 수 있는 동료인 "11월"도 배신을 할 수 있다고 선언을 합니다.



세나와의 대결속에서 어찌어찌 도망을 치지만, 이제 쫒기는 신세가 된 남자주인공의 수사망이 좁혀오는데, 남자주인공에게 맨처음으로 호감을 가지는 후우카가 그런 남자주인공의 도주를 도와주게 되는데..



후우카가 동료("11월")를 배신하면서 까지 남자주인공을 도와주며, 남자주인공은 자기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모두를 배신 할 수 있고, 그것만을 위해서 현재 살아가고 있다고 모든것을 밝히게 되는데, 그것을 들은 후우카는 정신이 붕괴되고..



완전 늑대화를 하게 됩니다.


남자주인공은 그러한 후우카를 보면서 큐브(오브 하위호환)를 사용하여 3일전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3일전으로 되돌아간 남자주인공은 이대로라면 후우카가 완전 늑대화를 하게 된다는것을 알게 되기에 고민을 하며, 그것을 회피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기 시작하는데..



아이루가 남자주인공에게 접근을 합니다.


그리고는 자기자신의 목적은 오브를 파괴하는것이라며, 이야기를 하면서 공동전선의 제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루의 말을 남자주인공이 믿지못하자, 아이루는 자기자신의 이능 허언간파(Simple Word)을 보여주겠다면서, 스타킹을 벗게 되고, 일부로 자기자신은 "남자다!" 라는 거짓말을 하여, 몸에 새겨져있는 뱀이 위로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자기자신이 왜 오브를 파괴하여 이능을 없애고 싶어하는지도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허언간파(Simple Word)에는 2가지의 능력이 있는데..


그중 하나는 상대방이 거짓말을 하는지 파악 할 수 있는 능력.


또 하나는 자기자신이 상대방에게 거짓말을 하게되면, 다리에 새겨진 뱀이 위로 올라와 그 뱀이 심장까지 도달하게 되면 죽는 능력.



그렇게 아이루는 자기자신의 능력을 남자주인공에게 확인을 시키고, 이제 남자주인공에게 사실을 이야기 해달라고 부탁을 하는데..


남자주인공은 그러한 아이루에게 모든것을 밝히게 됩니다.

(이야기 진행상에서 아이루가 가장 먼저 남자주인공의 목적을 알게되고, 교력하게 되는..)


아이루는 자기자신의 이능으로 남자주인공이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는것을 알고서는, 신용할 수 있다면서 공동전선을 펼치게 됩니다.



그러면서 오브를 훔치려고 하는 사람이 한명 더 포함된다고 해서 나쁘지는 않을거라면서 아이루는 자기자신이 작년 남자주인공과 치열하게 싸우던 도둑과 커넥션을 가지고 있다면서 소개를 해주면서, 3명이서 제각기 목적은 다르지만, 공동전선을 펼치는것을 약조하게 됩니다.

(전번 시간축에서 도둑을 학원안까지 끌어들인게 바로 아이루.)


도둑은 오브를 훔쳐서 팔기 위해.

남자주인공은 오브의 능력을 사용하여, 여동생을 살리기 위해.

아이루는 오브를 없애서, 자기자신의 이능(죽을 위험)을 없애기 위해.

(작중 설정상 오브가 이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



그러는 한편 아이루는 남자주인공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필수불가결하게 머나먼 과거로 떠나게 되고, 그러면 아이루와의 인연도 끊기는걸 우려하는데..



그렇게 28일날 밤.


아이루는 남자주인공에게 축제가 행해지는날 실패하여 과거로 되돌아가게 되면, 28일날 밤이되고, 29일날 자기자신들이 만나게 되는게 맞냐고 확인을 하게 되고, 아이루는 중요한 약속을 한가지 하게 됩니다.


그것은 29일 아침에는 무슨일이 있어도 자기자신에게 남은 큐브의 숫자를 알려달라는 약속을.


그리고 이 시점에서 남은 큐브는 4개.


본래 9개가 있었으나, 1개는 6일간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지 테스트에 사용.

(남은 큐브 8개)


그리고 전번 시간축에서 6일을 거슬러 올라가기 때문에 2개 사용.

(남은 큐브 6개)


마지막으로 자동인형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개 사용.

(남은 큐브 4개)


솔직히 이 시점까지 큐브를 마구 쓰면서 정보를 엄청나게 모으게 됩니다.

(그리고 한번 실패하여 과거로 되돌아갈때마다 공략 히로인이 바뀌는 컨셉인듯..)



그러면서 그 이후 아이루는 다시 남자주인공에게 약속을 받아내는데..


만약 실패를 하여도 전번처럼 큐브를 2개 이상 사용을 하지 말아 달라는 부탁을 하게되고, 남자주인공도 그 약조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렇게 아이루와의 첫 공동전선을 펼치며 오브를 훔치기 위해 움직이게 되는데..



그 과정속에서 "1월"에 아이루가 붇잡히게 되고..



그 상황을 정리하기 위해, "1월"은 "11월"의 단장인 남자주인공을 수색하여 아이루의 앞으로 대려갔고, 그때까지 묵비권을 행사하던 아이루는 남자주인공을 지키기 위해서, 그럴싸한 수많은 거짓말을 하고, 자기자신의 이능에 의해서 죽음(자살)을 맞이 합니다.

(학원측이 정식 학생인 아이루의 이능을 파악하고 있지 않다는게 의외지만..)



바로 눈앞에서 아이루의 사망을 지켜본 남자주인공은 이번엔 아이루를 지키기 위해서 큐브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다시 3일전으로 되돌아가게 되고, 아이루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더이상의 과거로는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리고는 다음날 아이루의 질문에 솔직하게 3개라며 대답을 하고, 아이루는 남자주인공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에 대해 설명을 요구하고, 자기자신이 결국엔 붇잡혔고, 자기자신이 자살을 한것을 알게됩니다.



그러한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서 아이루는 그 날 있었던 일을 더 자세히 알려달라고 하고, 해법의 한가지로 도둑과 다시 한번 접선을 시도하는데..



이곳에서 이야기 진행상 최고의 비밀인 시계탑에 도달하는 방법을 알려준 정보원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거까지 가게 되지만, 그때 나타난 다른 "11월" 멤버들을 보고서 도둑은 아이루가 자기자신을 속였다고 판단하게 되고, 두 사람의 관계는 끊기게 됩니다.

(정보원까지 들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렇게 축제 전날, 남자주인공은 아이루를 지키기 위해서, 아이루에게 일부로 거짓말을 하면서 아이루를 작전에 참가하지 못하게 하고, 아이루는 그러한 남자주인공의 무게를 보고서는 작전 참가는 포기하게 됩니다.

(워차피 아이루는 이능때문에 거짓말인지 알 수 있잖..)



그렇게 축제 당일 남자주인공은 혼자서 오브를 훔치로 침입하게 되고, 이번에는 남자주인공이 "1월"에게 쫒기는 신세가 됩니다.



그렇게 작중 최강자로 이야기되는 "1월"의 단장과 싸움을 시작하고, 비상상황이 전개되자 아이루는 남자주인공이 걱정되어 찾아나서는데..


회의실 근방에 죽기직전의 상태로 쓰러져있던 남자주인공을 발견하고는, 오브는 포기하자면서 남자주인공을 설득하게 됩니다.



남자주인공은 자기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아이루의 이야기를 듣지 않았지만, 점점 아이루의 말이 과거 여동생의 말과 닮아가는것을 느낀 남자주인공은 결국엔 오브를 포기하게 됩니다.



그렇게 이야기가 정리되고, 장소를 피하려고 밖으로 나가니, 도둑이 있었고..


도둑은 과거(1년전)의 복수도 할겸, 워차피 파티도 파산난거 여기서 재미좀 봐야겠다고 남자주인공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남자주인공이 도둑과 대치하며 비전투원인 아이루를 감싸며 싸우면서 시간을 버는동안 "11월"의 두번째 전투력인 세나가 참전을 하며, 도둑을 도망가게 합니다.

(코코네가 최강이고 그 다음이 세나같은데..)



아이루가 무사한것을 확인하고는 쓰러지게되고, 추후 병원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시점부터가 아이루 루트가 됩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한가지 의문이 생기는데..


아이루는 분명 남자주인공을 감싸기 위해서 "1월"의 단장에게 거짓말을 하였는데, 아이루가 살아있다는 점.

(전번 시간축에서는 단 몇번만에 죽었는데..)



아이루 루트에 진입한 남자주인공은 이제 여동생을 위한 인생이 아닌, 아이루를 위한 인생을 살기로 하게 되는데..


문제는 아이루의 이능을 걱정하기 시작하며, 그 이능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역시 오브를 파괴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


그러한 낌세를 눈치챈 아이루가 남자주인공에게 이능은 됬고, 그냥 거짓말을 하지 말아달라는 과거의 약속이나 지켜달라고 남자주인공을 설득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고집불통 남자주인공이 말을 들으려 하지 않자.


아이루는 과거 자기자신이 이능을 남자주인공에게 이해시켰던거처럼..


이번에는 아이루가 옷을 모두 벗고서, 고백을 하게 됩니다.


자기자신의 말에 거짓말이 있으면 현재 무릎(응?)까지 와있는 뱀이 올라오게 될테니, 지금부터 자기자신이 하는 말은 모두 진실이니 잘 들으라는 듯이..

(적어도 전번 학원제에서 남자주인공을 감싸기 위해서 "1월"의 단장에게 거짓말을 했으니까, 무릎보다 더 위에 있어야 할거 같은데..)


(문뜻, 입술에서 피가 나오면 흡혈씬이라 해도 믿을거 같은데.. 라는 생각을..)


무튼 그렇게 남자주인공과 아이루는 연인이 되고..



아이루는 자기자신의 큐브의 성능을 남자주인공에게 보여주게 됩니다.


타인의 거짓말을 감지 할 수 있는 능력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몸에 새겨진 뱀은 사라지며, 24시간동안 거짓말을 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맨다리의 H씬은 이게 마지막.. 그리고 일단 이야기상 이 장면이 아이루가 처음으로 큐브를 사용하는 장면.)



그렇게 아이루가 그저 평범한 여자아이로 살아가기를 바랬던, 남자주인공은 아이루를 설득하여, 최소한 "11월"의 모두에게는 이능을 사실대로 말하여, 평범한 삶을 살기를 바란다고 설득을 하고, 아이루는 그 제안을 받아들여, "11월"의 모두에게 자기자신의 이능을 이야기 하게 됩니다.

(자기자신은 거짓말을 하지 못한다는거는 제외하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할로윈 의상 H가 나오게 되고..

(첫H때의 말이 있기 때문에 니하이는 죽어도 안벗는 아이루.)



다음날 아침에 아이루와 남자주인공은 함께 아침을 커피로 시작하며, 아이루 루트는 종료됩니다.


일단 남자주인공이 큐브를 가지고 있는 숫자는..


진급으로 2개.

(아마 1학년에서 2학년, 2학년에서 3학년으로 해서 2개인듯.)


1년 성적 우수자로 2개.


자경단원으로 1개.


자경단 단장부임으로 3개.


테스트용 큐브 1개.


이렇게 해서 9개입니다.

(그중 하나는 이능의 자동발동 이후 즉시 큐브로 3일전(총 6일)으로 갈 수 있는지 테스트용으로 사용했다고 나오니 저 이야기가 나오는 시점 8개.)


그리고 아마 위에서 이야기한 이상한점은 아이루가 소지 큐브를 모두 사용한거일듯..


일단 입학식때 테스트용 큐브 1개 + "11월" 자경단원으로 1개.


확실한거는 2개인데, 아이루는 큐브 발동이 24시간 지속되니까, 큐브를 한개 사용해서 남자주인공을 위해 "1월" 단장에게 거짓말을 했고, 첫번째 H때 1개 사용하면 딱 맞네요.


ps. 


ps2. 맞는 말이지.


ps3. 나도 디저트 시키는 파인데..

(필자도 커피는 패시브고, 디저트를 고민하는 타입.)


ps4. 뭔가 야한데?



Posted by Pure Ani

RE:D Cherish! -Eternity Blood- CRYSTALiA

放課後シンデレラ2 HOOKSOFT

花鐘カナデ*グラム NanaWind

フタマタ恋愛 ASa Project

スタディ§ステディ2 ま~まれぇど

リンパにATATA! ~メス牡蠣ミルクどぴゅらっしゅ~ Hending

創作彼女の恋愛公式 Aino+Links

流星ワールドアクター Heliodor

Secret Agent~騎士学園の忍びなるもの~ ensemble

天冥のコンキスタ エウシュリー

HaremKingdom -ハーレムキングダム- SMEE

ラズベリーキューブ まどそふと

ノラと皇女と野良猫ハート2 -Nora, Princess, and Crying Cat.- HARUKAZE

『ノラと皇女と野良猫ハート2』応援中♪

ピュアソングガーデン PULLTOP

はにデビ! Honey&Devil eufonie

姫繰三六五 HIMEKURI365

姫繰三六五 公式ウェブサイト

はるるみなもに! クロシェット

死に逝く君、館に芽吹く憎悪 バグシステム

Sanguinea-サングイネア- すにぃる

麗華の館 しすたーそふと

カスタムメイドオンライン K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