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도우 이사미 루트 종료. 게임이야기 | Posted on 2018. 1. 13. 21:45
콘도우 이사미 루트는 if 루트군요.
하긴, 역사대로 가면 이사미가 바로 신정부군에게 붇잡혀서 사망하니까..
(애초에 분기가 너무 늦어!)
나가레 야마로 피난한 신선조지만, 피난 직후 바로 거점이 발각되고..
이미 사방이 보위된 상태.
그러한 상황속에서 도망갈 궁리를 하는데..
과거 숙청당한 줄 알았던 사카이가 콘도우를 찾아오게 됩니다.
그리고는 자기자신은 콘도우와 비슷하게 생겼으니, 카게무샤의 역활을 하고 싶다고 말을 하지만..
콘도우는 그것을 거절하고..
그러면서 과거의 이야기도 나오게 됩니다.
(왜 살아있는지..)
콘도우의 강력한 반대속에서 보다못한 히지카타가 콘도우를 잠재우고.. (.. .. ..)
히지카타는 사카이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사카이에게 뒷일을 맡기게 됩니다.
하지만 콘도우를 잡으로 온 사람은 바로 이전에 왔었던 아리마.
아리마는 콘도우가 아니라는것을 간파하지만, 사카이에게 카게무샤로서의 각오가 되어있는지를 묻게 되고.
그 각오를 들은 아리마는 콘도우는 과거의 저격으로 인해서 왼쪽에 총상을 입고 있다면서, 콘도우를 살리기 위해서는 그 상처가 있어야 할거라고 말하면서, 사카이에게 상처를 직접 만들어 주게 됩니다.
히지카타는 과거 왔었던 아리마가 콘도우가 아니라는것을 알고 있었을텐데도 사카이를 그대로 대려간것을 보면서, 사츠마에도 아직 무사도를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서 감탄을 하는데..
히지카타는 그렇게 사카이를 보내고 나서, 남자주인공과 잠들어 있는 콘도우에게 작별인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히지카타의 출현은 회상과 몇다리 건너는 이야기로만 등장합니다.)
잠에서 깨어난 콘도우는 상황을 파악하고, 그러한 상황에 절규하는데..
그러한 콘도우에게 남자주인공은 히지카타의 말을 전하면서 꼭 살아가야 한다고 설득을 합니다.
그렇게 에도에서 숨어 지내는 나날..
5번대 대장 오가타가 찾아오게 됩니다.
그리고서는 남자주인공이 밖에서 돈을 버는 동안, 콘도우가 자살하지 못하도록 감시하는 역활을 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남자주인공은 신문을 팔면서, 남는 신문을 가지고 집에 가는데, 그 신문으로 정보를 취득하게 됩니다.
(아이즈와 신선조가 털리는 정보들을..)
그리고 신파치를 만나게 되는데..
신파치는 사노스케는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다면서 어디서 뭐를 하는지 모르겠다 하는데..
(대륙에서 마적 두목짓하고 있..)
신파치는 자기자신이 신선조를 이탈 한 후에 있었던 이야기를 해주면서, 자기자신은 콘도우를 만날 수 없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는 콘도우가 왜 신파치를 그렇게 대했는지에 대해서도..
(노답인 신선조에 자기자신을 따라주던 모두를 죽게 할 수 없었으니..)
그러면서 히지카타의 분전속에서 막부의 방어선이 어느정도 역활을 하는거처럼 보이게 되는데..
그러한 히지카타의 분전속에서 신선조의 자리를 잡을 수 있을거처럼 보이지만..
겨울이 지나고, 봄이오면서 신정부군의 집중 포화속에서 미쳐 피하지 못하고 다구리 당하던 병력을 구하로 갔다가 총탄을 무수히 맡고 죽게 됩니다.
(일단 작중에서는 그런..)
그렇게 새롭게 남자주인공의 정보망이 된 신파치는 그것에 대해서 자기자신도 알아봤다면서, 히지카타가 죽은것은 여러가지 경로로 확인을 했고, 교차검증을 통해 죽은것이 확실하다는 대답을 듣게 됩니다.
남자주인공은 막부군의 패배를 콘도우에게 숨기고 있었으나, 콘도우는 남자주인공이 숨기고 있던 신문을 발견하고는 사실을 알게되고, 모든 사실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오가타는 이제 막부가 없어지고, 신정부의 시대이기 때문에, 자기자신도 조용히 고향에 돌아가서 살거라는 말을 하는데..
일단 콘도우의 증세를 보면서 결정하겠다고 합니다.
그렇게 다음날 카츠 선생과 만나게 되고..
카츠 선생은 신시대를 잘 보라면서, 새로운 시대는 구 시대의 문화를 철저하게 부순다면서 충고를 해주게 됩니다.
그렇게 급변하는 시대속에서 에조라는 이름이 북해도로 변경되고, 엔이 채택되고..
그러한 시대의 흐름속에서 콘도우도 점차 변화를 받아들이는거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급변하는 시대 메이지 4년인데, 아직까지 신선조를 아는 사람은 없을거라면서 밖을 다니게 됩니다.
한편 신 정부는 마지막까지 저항하던 막부의 잔당인 아이즈의 힘을 약화 시키기 위해서 주역들을 사방으로 강제로 이주 시키게 되는데..
아이즈의 번주인 마츠다이라 카타모리도 동경으로 이주하는것이 결정되고, 그 이주속에서 호위는 3번대 대장이었던 사이토 하지메가 담당하게 됩니다.
사이토는 그러한 역활을 맡는 대신 조건이 있다고 하는데..
워차피 if로 가는 이야기..
이 시점에서 H씬이 열심히 나오게 되고..
사실 콘도우는 히지카타의 복수를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나름대로 모으고 있었고..
마을의 아이들에게 검술을 가르치는 척 하면서 검술 연습을 하고 있다가, 기회를 봐서 복수를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아리마를 만나게 되고..
아리마는 콘도우의 복수를 뜯어 말리면서, 자기자신의 이야기를 들어보라고 하는데..
사실 아리마는 사카이가 카게무샤라는것을 알고있었고, 그럼에도 콘도우를 살리기 위해서 사카이를 대려갔으며, 사카이는 콘도우가 아니라는 주장속에서도 자기자신은 콘도우라고 우겼으며, 죽기 직전까지도 의연함을 잊지 못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렇게 흔들리기 시작한 콘도우에게 아리마는 히지카타의 이야기를 하면서, 히지카타는 막부의 모든것을 끌어앉고 죽었으며, 그러한 히지카타의 죽음을 헛되이..
아니, 사카이와 히지카타 그리고 콘도우를 위해 죽어나간 모두를 위해서 살아남아 달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콘도우는 신선조의 국장으로서 괴로워 하고 있었고..
그러한 콘도우의 앞에 하지메가 나타납니다.
그리고는 콘도우와 만나게 되는데..
콘도우의 앞에는 콘도우가 주군으로 모시고 있었던 마츠다이라 카타모리가 나타났고..
콘도우는 신선조 국장으로서의 임무를 다 하지 못했기에 만날 수 없다면서, 부디 되돌아가 달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마츠다이라는 자기자신이 임명한 신선조의 국장이라는 역활에 괴로워 하는 콘도우에게 이제는 편하게 있어도 된다면서..
아이즈를 위해, 자기자신을 위해 그 누구보다 힘써주었던 충신 콘도우를 다른 사람은 모두가 모를지라도, 자기자신은 그 누구보다도 잘 안다면서..
오늘부로 콘도우를 신선조의 국장의 자리에서 해임한다고 명령하게 됩니다.
그렇게 신선조의 굴레에서 벗어난 콘도우는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는데..
마을의 꼬마들이 신선조를 이야기하면서, 신선조의 무용담을 들으며 그들을 그리워 하고, 존경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야기는 종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