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야세 루트 종료. 게임이야기 | Posted on 2018. 4. 14. 21:01
유즈소프트의 최신작 알수없는 조커의 아야세 루트 종료했습니다.
일단 작품은 20세기에 특수한 능력이 발휘되게 되고..
그 영향으로 아스트랄 능력을 가진 소유자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남자주인공은 그 아스트랄 능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특수능력으로 범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소위 방범대의 역활을 하는 조직의 일원으로 여동생과 함께 활약하고 있다는 설정입니다.
그리고 그 조직의 리더(아마 지부 개념일듯?)는 남자주인공의 아버지.. (.. .. .. 가족기업이네..)
그렇게 활동을 하고 있는데, 임무와 함께 남자주인공의 학업(..) 때문에, 아스트랄 능력자들을 육성하는 학원으로 전학을 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학원에서 학생회장이자 학원의 마스코트(..)인 아야세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또 다른 히로인 마유를 만나게 되고..
학원의 신분 등록을 하게 됩니다.
(학생증 비슷한.. 능력을 관리하기 위한 조치로서..)
그리고 그곳에서 다른 히로인(?)들을 만나게 되고..
임무를 수행하기 시작합니다.
임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여동생인 나나미가 백합에 눈을 뜨고.. (..)
임무중 문제가 발생하여, 아야세를 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얼버무리기 위해서 아야세를 구하기 위해 왔다고 하는데..
(사실 아야세 루트의 이야기대로라면, 이 시점부터 남자주인공이 오해를 받아야 하는거 아닌가? 싶지만 뭐.. 아야세가 일부로 이야기 안했을수도 있으니..)
아야세의 비밀을 알게되면서 이야기가 꼬이게 됩니다.
본래대로라면, 쉬운 임무 하나만 후다닥 하고 끝날 예정이었으나..
남자주인공이 그 상황을 모면하기위해 떠벌린 말때문에, 어쩔 수 없이 조직은 아야세를 지키기로 마음먹고..
남자주인공이 그 임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다음날 아야세는 남자주인공의 정체를 묻지만, 남자주인공은 정체를 누설할 수 없다면서 가드를 하게 되고..
아야세는 앗사리 납득을 하면서 남자주인공의 보호하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여자(CV부터가 여자라..)의 오해를 받는 서브캐와 친목도 다지고..
무츠리 히로인을 담당하는 하즈키와도 친목을 다지고..
(소라씨 보이스를 짧게 끊으니 이런풍도 되는구나..)
마유와는 과거의 옛일이 들키면서 서로 친해지게 됩니다.
(서로 고아로서 고아원에 있었고, 그때 서로 같은 고아원에 있었으나, 아스트랄 능력때문에 눈에 띄인 남자주인공과는 달리, 아스트랄 능력을 숨긴 마유는 조용해서 존재감이 없었다는 차이가 있지만..)
아야세 루트내내 나오는 패드 네타..
그리고 남자주인공의 회상에서도 나왔지만, 현재의 조직에 회수되기 직전 벌인 싸움으로 구한 여자아이가 하즈키였고..
하즈키는 그 남자아이의 영향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사실 남자주인공..
(공통루트에서는 그냥 떡밥만 뿌리니, 회수는 하즈키 루트일듯..)
(패드뺀 히로인. 설정상 A -> B)
그렇게 각 히로인의 설정등이 잡히면 아야세 루트에서 아야세와의 친목다지기가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아야세가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고양이가 자꾸 도망을 가서, 만질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나중가면 네코미미버전도 있..)
그렇게 어느정도의 호감도가 차게되면, 아야세와 남자주인공이 고백을 하게 되고..
서로 연인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임무가 들어오게 되고, 행방불명 처리가 된 사람을 찾는 임무가 들어오게 됩니다.
그 임무중에 기존의 방법에 의문을 품은 나나미는 좀 더 깊숙히 침입하여 해킹을 시도해야할거 같다고 제안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연구동의 침입에 성공을 하게 되지만, 이사장에게 걸리게 되고..
이사장이 숨기고 있던것이 무엇인지도 알게됩니다.
그렇게 이사장이 악역인듯 이야기가 진행되어가는 와중에 담임인 카오리에게 낚여 남자주인공이 따라가게 되지만, 사실 진악역은 카오리였고..
남자주인공은 아스트랄 능력이 폭주하게 되는 약을 투여받게 됩니다.
나나미 역시 조직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상황의 심각성을 느껴 바로 이사장에게 달려가게 되지만..
(쿄우헤이는 이사장이 심어둔 스파이.. 스파이에 스파이에 스파이에.. 스파이가 한가득~)
이미 늦었고..
카오리와 이사장파벌이 대립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야세가 아스트랄 능력자가 아니라는것도 밝혀지고..
아야세가 평소에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었던 이유가 나오며, 그 능력을 사용한 방법 그대로 카오리도 사용하게 됩니다.
(일단 시나리오 설정상으로는 한번 먹으면 안되고, 꾸준한 복용이 있어야 능력을 발휘한다는데.. 시나리오상으로는 카오리가 아야세의 약케이스를 빼앗아 먹는걸로 능력을 발휘하는게.. 평소에 몰래 복용하고 있었나..)
남자주인공 역시 폭주를 하게 되는 약을 투여했기 때문에 모든것이 이미 늦었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그렇게 카오리의 능력으로 이사장 파벌을 정리하려는 찰라, 남자주인공이 아야세를 구하게 되고..
남자주인공이 어떻게 폭주를 하지 않는지에 대한 대강의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카오리를 체포하는것에 성공하게 되면, 지금까지의 일을 이사장과 결판을 짓고..
약이야 본래 남자주인공이 소지하고 있었고, 카오리가 직접 그 약은 폭주를 부르는 약이라고 했으니 뭐 그러려니 하는데..
남자주인공이 논문을 가지고 있었다는건..
남자주인공이 그 짧은 순간에 논문을 전부 들쳐보며 전부 암기했다는 소리가 되는데.. (.. .. .. 순간 기억 능력자가.. 그래서 공부를 안했구나..)
조직과 주변 관계도 확실하게 정리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아야세와 지금까지 비밀로 했던것중에, 밝힐 수 있는 한도내에서 아야세에게 설명을 해주면서 이야기는 종료됩니다.
남자주인공의 능력은 뇌의 컨트롤이라는데..
자기자신의 뇌를 컨트롤 하는걸로 투명하게 될 수 있던가..??? 라는 의문이..
(분명 투명하게 되는건 남자주인공의 아스트랄 능력이었던거 같은데..)
엔딩롤 이후에는 1년뒤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마지막 사건 이후로 약 1년간 학원은 폭주를 저지하는 약을 남자주인공이 제공한 서류와 약으로 바로 만들 수 있었으나, 약의 안전성등을 체크하기 위해 1년의 시간이 필요했다고 설명됩니다.
그렇게 아야세의 언니이자, 이사장의 딸인 코토리가 깨어나게 되고..
폭주를 저지할 수 있는 수단이 생기는걸 보여주면서 이야기는 완전히 종료됩니다.
개인적으로 뭔가..
그림이 선이 사라진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ps. 역시.. 이웃나라..
ps2.
ps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