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 호타루와 친구가 되어서 좋았어 ---
KAI 가 순애인냥 사기치는 겜.. 종료했습니다.
( 덕분에 포스팅.. 본래 KAI 겜은 포스팅 안하는데.. )
이야기는 어느날 하교길에 린과 호타루가 깊은 잠에 빠지게 되고..
일어나보니, 세계가 변해있었다고 하면서 시작됩니다.
작중 사람은 딱 3명 나오는데..
현실세계에서는 린과 호타루 뿐입니다.
세계관은 초반부에는 네이버 웹툰 하이브 느낌이 나는..
( 이야기 중반부에 왜 이러한 세계가 되었는지 등등 설명이 나오는.. 결국은 일본의 전통적인 주술과 저주 등등의 이야기.. )
사람이 변해있음에도 불고하고, 린은 호타루의 집으로 이동할것을 주장하고..
호타루도 집을 한번 가봐야 겠다면서 마을을 향하게 됩니다.
( 본래 이런 상황이면 마을이 가장 위험한데.. )
도로로 이동하는것은 역시 위험하다 느꼈는지, 산쪽으로 돌아가는 길을 선택하는데..
그곳에서 강아지( 하이브에서 과장급.. 하지만 딱히 등장씬은 많지 않음.. )를 만나게 되서, 자신의 오빠 이름(.. .. .. 오빠가 개였나..)으로 지어주고..
다시 이동을 진행하게 되면, 오크(?)가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오크가 작중 최종보스..
산골마을이라면서, 사람이 뭐 저리 많.. (.. .. ..)
일단 배경은 아무런 개발도 안되고, 관광 자원 또한 없는 조용한 산골이 무대입니다.
이동중에 호타루가 온갖 트롤링을 하지만, 린이 열심히 어르고 달래면서 호타루의 집에 도착..
호타루의 방안에서 하루밤을 지내게 됩니다.
( 총 3일간의 이야기입니다. )
그리고 호타루의 집에 도착하면서 하나 둘 이야기의 설정이나 그런것이 공개되기 시작합니다.
이야기를 진행하다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지지직 거리면서, 오른쪽에 화살표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건 과거의 회상이나, 과거의 일들을 보여주면서 여러가지 부연설명을 해주는 장치입니다.
그리고 위험에 빠질때마다 긴급 도망 처리로, 이세계로 이동이 가능한데..
저 오오토모사마가 이 이야기의 열쇠입니다.
저곳에서는 변해버린 마을 주민들 존재하지 않고, 오로지 오오토모사마만 존재하기 때문에..
유일하게 쉴 수 있는 쉼터이자, 영양보충소.. (.. .. ..)
오오토모사마는 자기자신이 먼저 이야기는 안하지만,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해준다는 스탠스를 취하게 됩니다.
( 말을 거는건 먼저 하는데, 중요한 이야기는 먼저 안꺼내는 느낌..? )
오오토모사마에게 마을 주민이 변한것임을 알게되고..
지금의 세계에 갇히기 싫다면, 빨리 다른 마을로 이동해서 탈출하라는 조언을 해주게 됩니다.
그렇게 린과 호타루는 자동차(!?)를 탈취해서 도주를 하는데..
당연히 쉽게 탈출하면 재미없으니, 탈출에 실패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오토모사마에게 다시 찾아가서, 여러가지 힌트를 얻게 되는데..
본래 마을은 아무것도 없는 마을이지만..
그러한 마을을 살리기 위해서, 행해진 의식이 있었고..
그 의식은 수세대를 거치면서, 마을에 없어서는 안되는 의식이 되었다는 설명을 해줍니다.
그 의식이란 항시 행운이 함께 하도록 하는 의식인데..
테이블보를 펼쳐잡아서, 가운데에 공을 두고서 테이블보가 공의 무게로 쏠리는걸로 설명을 하게 됩니다.
근데, 본래 이 의식이란, 아무런 의미가 없는 의식이었지만, 인디언 기우제처럼 행운이 올때까지 행해졌고, 그것에 대한 이득을 보면서 어떤의미론 종교가 되었다고..(.. .. ..)
그러면서 호타루가 그 의식의 희생양이었다면서, 마을 사람들이 호타루를 노리는것은 바로 그 이유 때문이라고 말을 해줍니다.
또한, 오크인 히히는 린을 노리고 있다면서, 히히를 만나게 되면 꼭 도망치라는 조언을 해주게 됩니다.
마을 사람들은 호타루에게 의식을 행하게해서, 다시 한번 행운이 오기를 바라는 사람들이지만, 히히는 린을 부서버리는것이 목적이라고 하면서..
이야기의 후반부에 진입하면, 드디어 린이 무기를 들게되고.. (빨리도 든다..)
린은 오크에게 이상한 점을 느끼다가..
결국 린은 오크의 정체를 파악하게 됩니다.
바로 몇일전부터 행방불명되었던 자기자신의 오빠라는 사실을..
린이 오크의 정체를 파악하게 되면, 다시 이세계로 이동을 하게 되고..
오빠가 남긴 일기를 토대로, 그곳에서 본래 호타루의 의식에 대한 상대가 바로 린의 오빠라는것을 알게됩니다.
( 그렇게 린은 호타루를 질투하지만, 이제 엔딩이라 질투가 그리 길지 않;; )
그리고 이곳에서 오빠의 일기로 종이비행기를 만들어서 날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최후의 탈출수단인 구철도의 선로 위를 두 사람은 걸어가면서..
이야기는 클라이막스로 진입하게 됩니다.
구 선로의 숲을 빠져나가면, 오크와 마을 주민들과의 상호 대립이 시작되고..
마을 주민들은 호타루를 원하기 때문에 히로인들을 덥쳐야 하고, 히히는 린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히로인들을 덥쳐야하고..
근데, 히히가 마을주민들을 살해할 수 있는 세계관 최강자라..
마을 주민들은 히히는 못이기지만, 히로인 파티는 덥치면 간단하게 제압이 가능..
일단 히히가 마을주민들을 힘으로 뒤로 물러나게 하면서, 린과의 대결구도를 만들게 되고..
마을 주민들은 눈치를 보게 됩니다.
린은 또 다른 오빠인 개(..)와 함께 오빠인 히히와 대립을 하면서 싸우게 되고..
호타루는 오오모토사마가 알려준 힌트를 생각하면서, 어떻게 해야 지금의 상황을 타개할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되는데..
그렇게 한가지 아이디어를 떠올린 호타루는 그것을 실행에 옴기지만, 자기자신만의 힘으로는 벅찼고..
마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마을 사람들은 도움을 요청 받은 순간 빛으로 변하면서, 다시 선량한 시민으로 변하게 되어, 호타루를 도와주게 됩니다.
그렇게 호타루가 사건을 해결하게 되면, 이세계의 감옥에서 벗어나게 되는데..
그 순간 린과 히히의 대결도 종료되어서..
히히(오크인 오빠)와 사토루(개인 오빠)가 서로 상호 동귀어진으로 서로를 죽이게 됩니다.
그렇게 이세계의 이야기가 끝날때쯤이면, 갑자기 철학이 나오고.. (.. .. .. KAI 야 대채 뭘 잘못먹었니..)
그렇게 오오토모사마의 세계로 돌아오면, 오오토모사마는 이미 사라진 후였고..
그곳에서 현실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전차가 들어오게 되는데..
린은 그 전차를 타지 않습니다.
호타루만 타게되는데..
호타루가 눈치를 챘을때는 이미 늦은 시점이었고, 호타루는 린에게 손을 뻗어서 손을 잡지만, 곧 놓치게 되면서 현실세계로 돌아오게 됩니다.
현실세계로 돌아온 린과 호타루는 선로 위를 걷고 있는데..
린이 갑자기 이과로 빙의해서, 양자역학(..)에 대해 설명을 시작합니다.
"있잖아, 양자역학에따르면, 육체라는 질량이 소멸한다고해도, 의식이라는 정보가 남아있는다면, 그건 유령의 형태를 띄게 된대."
"지금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나 추억이 정보로서 남는다고 한다면, 언제나 함께 있을 수 있다는거야"
라는 말을 남기면서, 린은 사라지게 됩니다.
아마도 현실세계로 돌아오는 열차에서 호타루의 손을 잠시라도 잡을 수 있었기 때문에, 현실세계에서 잠깐동안 현존할 수 있었던듯..
그리고 사라진 이유는 린은 열차를 타지 않았으니까..
그렇게 린이 사라지게 되면, 호타루의 옆에서 과거 린과 호타루가 날린것으로 보이는 종이비행기가 날라오게 되며..
호타루가 그것을 집는 행동을 보여주면서 게임은 종료됩니다.
개인적으로 KAI 가 갑자기 뭘 잘못먹었는지 모르겠는데..
KAI 다우(레이프와 촉수)면서도, KAI 답지 않은(철학과 이과) 겜..? 정도가 되겠네요.
그래도 이쪽 계열 입문자라면 괜찮을듯.
( 그리고 이거하고서 다른 KAI 겜도 흥미가 생겨서 하면 신세계를 보겠지.. 뭐 그래도 DQ보다는 양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