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탈워도 이걸로 도전과제 끝이군요. 게임이야기 | Posted on 2020. 7. 1. 12:10
드디어 도전과제 가능한건 전부 클리어했군요.
멀티플은 사람이 없고..
천라지망의 경우 주자사궁을 아무리 지어도 안되서, 검색해보니 현재 버그인거 같네요.
영어권에서도 주자사궁을 각기 하나씩 다 지어보고 해도 안된다는 글과 직접 오류 리포팅해서 받은 답변..
DB상에는 클리어로 나오는데, 이상하게 도전과제 클리어로 개방이 안되고 있어서 자기들은 해결해줄 수 없다고 답변 받았다는 글도 있고..
그래서 현재 가능한 과제는 전부 클리어입니다.
중간중간에 회사와 외주등등이 있어서 시간이 좀 많이 걸렸지만..
이걸로 당분간 삼탈워는 봉인이군요.
ps. 한국어로 된 도전과제가 오역이 좀 있어서, 아래의 영어권 도전과제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steamcommunity.com/stats/779340/achievements
여포의 경우 처리리스트를 한게임에 전부 할 필요없습니다.
그냥 여러번 게임하면서 한번은 동쪽, 한번은 서쪽으로 먼저 치고 나가면서 플레이하다보면 클리어됩니다.
( 대부분의 도전과제가 그렇지만, 도전과제가 한게임에 클리어 안해도 누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하다보면 여포는 초반부터 계속 리스트의 애들이 죽어나가는데 어떻게 깨나 하면서 했는데;;
몇판 하다보니까 뜬금없이 클리어 되네요;;
( 색다르게 해본다고 조조 치고 그대로 서쪽으로 치고 나가다보니 클리어된;; )
한번은 한국어 도전과제는 게임에서 승리하라는 문구가 없어서, 다 했는데, 왜 안될까.. 하면서 영문보니..
게임에서 승리하라는 문구가;;
개인적으로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웠던게 조조 죽이는거였던거 같네요.
( 조조가 죽어야 깨는 도전과제가 있는데, 조조가 안죽;; )
손책으로 황조치는 "아버지의 복수!"의 경우 손책 세력이 황조를 멸망시키는게 아닌, 손책으로 황조를 죽여서 클리어했습니다.
( 황조 멸망시켰더니 안되서, 손책만으로 황조를 쳤더니, 황조가 죽으면서 클리어되던,, 첫싸움에 황조가 죽어서 그냥 토벌인지 죽이는건지는 모르겠지만.. )
영어를 정 모르겠다 싶으면 그냥 번역기 돌리면 한국어로 번역된 도전과제가 뭐가 잘못됬는지 알 수 있습니다. (.. .. ..)
( 대부분의 경우 위에서 처럼 몇가지 단어가 빠진 경우라 win 이라던가 쉽게 알 수 있기는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