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임의 새로운 시스템 세계 최초로 도전한다 페이스 트레킹..!! 게임이야기 | Posted on 2009. 4. 12. 23:51
티타임이 이번에는 새로운 시스템을 발표했군요.
フェイストラッキング
페이스 트래킹.. .. ..
페이스 트래킹이란..?
페이스 트래킹은 USB 단자에 접속된 T-CAM(카메라)에 비치는 인물의 얼굴을 컴퓨터(프로그램)가 인식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기술에 의해 T-CAM(카메라)가 게임에 등장하는 여자 아이(캐릭터)의 눈이 되어, 플레이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에 의해 예를 들면, 여자 아이의 눈으로부터 플레이어가 안보이게 되면, 여자 아이는 플레이어를 찾거나 쓸쓸해 하거나 합니다.
또, 여자 아이가 플레이어를 찾아내면 기뻐하거나 말을 건네 오거나 하는 이런 일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공식 사이트의 설명..
왼쪽이 유저를 발견하고 좋아하는 이미지..
오른쪽이 말을 건네오는 이미지..
(아.. 마.. 도..)
이 시스템의 장점은?
지금까지 게임안의 여자 아이는 플레이어(주인공)가 실제로는 보이고 있는 것은 아니고, 각본에 따라 연기하고 있는것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기술에 의해서 여자 아이는 T-CAM(카메라)를 통해 플레이어를 실제로 볼 수 있게 되었으며, 그리고 플레이어가 여자 아이를 보는 것에 의해서 서로 서로 응시하는 것 조차 가능하게 되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이것이 「게임 세계와 현실이 링크 한다」라고 말해지는 근거입니다. 페이스트래킹은 여자 아이(게임 세계)와 당신(현실 세계)을 잇는 꿈의 기술입니다!!
어느 방향에서 모니터를 봐도 게임속의 여자아이는 유저를 바라보게 된다는 것을 설명해주는 이미지;;
게다가 또한,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화면도 달라진다고 하는듯??
위의 기술을 이용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시선을 로우앵글로 해서 스커트속도 볼수있도록 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Tech48
ps. 조만간 만지면서 느낄수 있는 게임도 나오겠군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티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