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의는 MPPC (미소녀 & PocketPC)Pure Ani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1. $
문자변수입니다.
사용법은 $숫자로 문자를 기억합니다.

*define
game
*start
mov $0, "test"
mov $1, "TEST"
mov $2, "1234"
$0 $1 $2
click

라고 0.txt를 생성후 실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은 아래의 스크립트도 가능합니다.

*define
game
*start
mov $0, "test"
mov $1, "TEST"
mov $2, "1234"
mov $3, $0 + $1 + $2
$3
click

※ 여기서 mov 명령어는 변수에 특정 숫자나 문자를 넣을때 사용하는 명령어입니다.

반각과 전각 그리고 숫자가 저장이 가능합니다.

숫자가 저장된다고 해도 그것은 숫자로서의 기능은 없고, 문자로서의 기능만 있습니다.
(사칙연산등이 불가능합니다.)

2. %
숫자변수입니다.
사용법은 %숫자로 숫자가 저장됩니다.
(소수나 분수는 저장이 안되는듯 합니다.)

*define
game
*start
mov %0, 1
mov %1, 2
mov %2, 3
mov %3, %0 + %1 + %2
%0 + %1 + %2 = %3
click


숫자가 저장이 되며, 사칙연산이 가능합니다.

3. *
라벨명입니다.
사용법은 *반각문자와 언더라인(_)입니다.
전각문자와 언더라인을 제외한 특수문자는 사용불가입니다.

4. :
여러가지의 명령어를 한줄에 표시할때 사용합니다.
사용법은 "명령어:명령어"로 여러개의 명령어를 함께 사용해야할때 사용합니다.

5. ;
;가 있는 행은 코맨트로 처리를 합니다.
즉, 프로그램이 ;뒤는 읽지않습니다.

6. ?
배열 변수를 사용하기 위한 명령어입니다.
해당 명령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의명령어를 선언하는 부분에다가 dim ?숫자 를 적어주셔야합니다.
(*define 와 game사이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 주로 사용시에는 dim ?숫자[9]라 선언후 쓸때는 ?숫자[0]으로 자주 쓰는듯합니다.

작성자 Pure Ani
출 처 MPPC (미소녀 & PocketPC)
Posted by Pure A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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