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의는 MPPC (미소녀 & PocketPC)Pure Ani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번 강의는 %1 등으로 표현되는 변수를 문자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1이라고 하면, 이것이 무슨 변수인지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러한 불편한 점을 개선해서 온스크립터에서는 문자로 표현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명령어는 numalias "문자", "변수번호" 입니다.

사용은 정의블록에서 해주세요.

그러면 테스트를 위해서 "0.txt"를 아래와 같이 생성해주세요.

*define

globalon
numalias test,0

game
*start

%test@
%test1@
%1@

%0@

end

이제 실행을 해보시면 %test의 경우는 위에서 numalias로 선언을 하였기 때문에, 변수에 저장된 값이 출력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test1@의 경우는 그냥 텍스트로서 출력이 되어져 버립니다. 왜냐하면 %test1라는 변수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1@는 이전에 소개한 변수 사용법입니다.

%0@는 %test말고도 이전에 소개한 변수번호로도 불러내는것이 가능하다는것을 보여줍니다.

변수가 많아져서, 모든 변수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변수번호에 이름을 붙여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테스트는 숫자로만 했지만, 문자도 넣어집니다.
대신에 사용할때는 %가 아닌 $를 사용해야 합니다.

작성자 Pure Ani
출 처 MPPC (미소녀 & PocketPC)

Posted by Pure Ani

RE:D Cherish! -Eternity Blood- CRYSTALiA

放課後シンデレラ2 HOOKSOFT

花鐘カナデ*グラム NanaWind

フタマタ恋愛 ASa Project

スタディ§ステディ2 ま~まれぇど

リンパにATATA! ~メス牡蠣ミルクどぴゅらっしゅ~ Hending

創作彼女の恋愛公式 Aino+Links

流星ワールドアクター Heliodor

Secret Agent~騎士学園の忍びなるもの~ ensemble

天冥のコンキスタ エウシュリー

HaremKingdom -ハーレムキングダム- SMEE

ラズベリーキューブ まどそふと

ノラと皇女と野良猫ハート2 -Nora, Princess, and Crying Cat.- HARUKAZE

『ノラと皇女と野良猫ハート2』応援中♪

ピュアソングガーデン PULLTOP

はにデビ! Honey&Devil eufonie

姫繰三六五 HIMEKURI365

姫繰三六五 公式ウェブサイト

はるるみなもに! クロシェット

死に逝く君、館に芽吹く憎悪 バグシステム

Sanguinea-サングイネア- すにぃる

麗華の館 しすたーそふと

カスタムメイドオンライン K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