ラムネ -converting- 디바이스이야기 | Posted on 2010. 6. 20. 13:26
ラムネ 컨버팅방법입니다.
※ 참고 : 이 컨버팅 방법은 QVGA(320x240)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해당글의 저작권은 MPPC (미소녀 & PocketPC)의 Pure Ani에게 있습니다.
이번 컨버팅에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컨버팅전에 준비 및 설치를 완료해주세요.
· ラムネコンバータ
· ONScripter
· nsapack
· png2Mjpg_slow
· ActivePerl
· dBpowerAMP Music Converte
· Ogg Vorbis
· ExtractData1.20
· ASB形式のシナリオデータを逆アセンブルするツール
※ 처음 컨버팅을 하시거나, 처음 접하는 프로그램이 있으신분은 아래에 링크해둔 설명서를 한번 읽어주세요.
컨버팅 기본 설명서
1. 게임CD를 넣습니다.
2. "bgm", "image", "scenario", "se", "voice" 폴더를 생성합니다.
3. ExtractData1.20로 "graphic1.arc", "graphic2.arc", "sysgraph.arc"의 이미지를 "image"폴더안에 추출합니다.
4. pngMjpg2_slow를 사용 "image"폴더안의 이미지를 변환합니다.
QVGA는 45%를 40%로 변경해야합니다.
※ 혹은 imageUtility를 사용한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이때도 45는 40으로 변경, 프로그램이 image폴더안에 있어야하고, image폴더안에는 "arc"폴더를 생성후 그 안에는 "image"폴더가 있어야합니다.
(아래 명령어를 봤을때 아마 이렇게 실행해야할겁니다.)
imageUtility -FMT,JPG,24,80 -RES,0,45.0,45.0 -OUT,arc\image -A2M,1,1 *.png
5. ExtractData1.20를 사용 "music.arc"는 "bgm"폴더에, "sound.arc"는 "se"폴더에, "voice1.arc"와 "voice2.arc"는 "voice"폴더에 추출합니다.
6. 5에서 추출한 음원을 모두 "dBpowerAMP Music Converte"를 이용 44.1KHz, 48Kbps, stereo로 컨버팅합니다.
7. ExtractData1.20를 사용 "scenario.arc"를 "scenario"폴더로 추출합니다.
8. "古いASBファイルを逆アセンブラするツール.exe(asbasm2txt_100)"를 실행 "scenario"폴더안의 txt파일을 선택합니다.
9. "lamune_1 ~ 3.pl"를 "scenario"폴더에 넣고 순서대로 실행 "1.txt"를 생성합니다.
※ 게임진행중 시나리오가 이상하다 싶으신분은 "lamune_1改.pl"를 사용, 다시 "1.txt"를 생성해주세요.
10. "image", "bgm", "se", "voice"를 "arc"폴더안에 넣어주세요.
※ "lamune_arc.bat"를 사용해서 한번에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11. "nsapack.exe(nsapack)"를 실행 "arc.nsa"를 생성합니다.
12. 무비는 "lamu_op.mpg"만을 작업하여 "movie"폴더안에 넣습니다.
13. 휴대용디바이스에 "arc.nsa", "0.txt", "1.txt", "movie"폴더 그리고 온스크립터를 넣은후 실행합니다.
출처 MPPC (미소녀 & PocketPC)
※ 참고 : 이 컨버팅 방법은 QVGA(320x240)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해당글의 저작권은 MPPC (미소녀 & PocketPC)의 Pure Ani에게 있습니다.
이번 컨버팅에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컨버팅전에 준비 및 설치를 완료해주세요.
· ラムネコンバータ
· ONScripter
· nsapack
· png2Mjpg_slow
· ActivePerl
· dBpowerAMP Music Converte
· Ogg Vorbis
· ExtractData1.20
· ASB形式のシナリオデータを逆アセンブルするツール
※ 처음 컨버팅을 하시거나, 처음 접하는 프로그램이 있으신분은 아래에 링크해둔 설명서를 한번 읽어주세요.
컨버팅 기본 설명서
1. 게임CD를 넣습니다.
2. "bgm", "image", "scenario", "se", "voice" 폴더를 생성합니다.
3. ExtractData1.20로 "graphic1.arc", "graphic2.arc", "sysgraph.arc"의 이미지를 "image"폴더안에 추출합니다.
4. pngMjpg2_slow를 사용 "image"폴더안의 이미지를 변환합니다.
QVGA는 45%를 40%로 변경해야합니다.
※ 혹은 imageUtility를 사용한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이때도 45는 40으로 변경, 프로그램이 image폴더안에 있어야하고, image폴더안에는 "arc"폴더를 생성후 그 안에는 "image"폴더가 있어야합니다.
(아래 명령어를 봤을때 아마 이렇게 실행해야할겁니다.)
imageUtility -FMT,JPG,24,80 -RES,0,45.0,45.0 -OUT,arc\image -A2M,1,1 *.png
5. ExtractData1.20를 사용 "music.arc"는 "bgm"폴더에, "sound.arc"는 "se"폴더에, "voice1.arc"와 "voice2.arc"는 "voice"폴더에 추출합니다.
6. 5에서 추출한 음원을 모두 "dBpowerAMP Music Converte"를 이용 44.1KHz, 48Kbps, stereo로 컨버팅합니다.
7. ExtractData1.20를 사용 "scenario.arc"를 "scenario"폴더로 추출합니다.
8. "古いASBファイルを逆アセンブラするツール.exe(asbasm2txt_100)"를 실행 "scenario"폴더안의 txt파일을 선택합니다.
9. "lamune_1 ~ 3.pl"를 "scenario"폴더에 넣고 순서대로 실행 "1.txt"를 생성합니다.
※ 게임진행중 시나리오가 이상하다 싶으신분은 "lamune_1改.pl"를 사용, 다시 "1.txt"를 생성해주세요.
10. "image", "bgm", "se", "voice"를 "arc"폴더안에 넣어주세요.
※ "lamune_arc.bat"를 사용해서 한번에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11. "nsapack.exe(nsapack)"를 실행 "arc.nsa"를 생성합니다.
12. 무비는 "lamu_op.mpg"만을 작업하여 "movie"폴더안에 넣습니다.
13. 휴대용디바이스에 "arc.nsa", "0.txt", "1.txt", "movie"폴더 그리고 온스크립터를 넣은후 실행합니다.
출처 MPPC (미소녀 & Pocket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