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Scripter] 14. 웨이트(wait)ㆍ타이머(timmer) 강의이야기 | Posted on 2010. 9. 11. 15:06
이 강의는 MPPC (미소녀 & PocketPC)의 Pure Ani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1. !d, delay
지정한 일정 시간만큼 대기합니다.
클릭으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d(delay) 숫자(밀리세컨드(1초 == 1000)) 입니다.
2. !w, wait
지정한 일정 시간만큼 대기합니다.
클릭으로 빠져나가는것이 불가능합니다.
사용법은 !w(wait) 숫자(밀리세컨드) 입니다.
3. resettimer
내부 타이머의 값을 0으로 합니다.
이 타이머는 이후 계속 밀리세컨드 단위로 증가합니다.
4. gettimer
내부 타이머의 값을 취득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한 resettimer이후의 시간을 밀리세컨드 단위로 돌려줍니다.
사용법은 resettimer %변수 입니다.
5. spwait
지정한 스프라이트의 애니메이션이 끝나는것을 기다립니다.
사용법은 spwait 스프라이트번호 입니다.
6. waittimer
내부 타이머가 지정한 숫자 이상이 되는것을 기다립니다.
사용법은 waittimer 숫자(밀리세컨드) 입니다.
※ 이 명령어들은 특정 온스크립터에서 작동을 안할 수도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며, 어느 온스크립터나 작동할만한 명령어는 wait, resettimer, gettimer 인듯합니다.
작성자 Pure Ani
출 처 MPPC (미소녀 & PocketPC)
1. !d, delay
지정한 일정 시간만큼 대기합니다.
클릭으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d(delay) 숫자(밀리세컨드(1초 == 1000)) 입니다.
2. !w, wait
지정한 일정 시간만큼 대기합니다.
클릭으로 빠져나가는것이 불가능합니다.
사용법은 !w(wait) 숫자(밀리세컨드) 입니다.
3. resettimer
내부 타이머의 값을 0으로 합니다.
이 타이머는 이후 계속 밀리세컨드 단위로 증가합니다.
4. gettimer
내부 타이머의 값을 취득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한 resettimer이후의 시간을 밀리세컨드 단위로 돌려줍니다.
사용법은 resettimer %변수 입니다.
5. spwait
지정한 스프라이트의 애니메이션이 끝나는것을 기다립니다.
사용법은 spwait 스프라이트번호 입니다.
6. waittimer
내부 타이머가 지정한 숫자 이상이 되는것을 기다립니다.
사용법은 waittimer 숫자(밀리세컨드) 입니다.
※ 이 명령어들은 특정 온스크립터에서 작동을 안할 수도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며, 어느 온스크립터나 작동할만한 명령어는 wait, resettimer, gettimer 인듯합니다.
작성자 Pure Ani
출 처 MPPC (미소녀 & Pocket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