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Scripter] 15.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자 (최종수정 2011.06.19) 강의이야기 | Posted on 2010. 9. 12. 18:36
이번 강의에서는 13번과 14번의 강의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에서 주로 쓰는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saveoff
resettimer
for %0=1 to 9999999
gettimer %1
if %1>=(애니메이션 시간) break
mov %2,(이동할 x좌표 - 현재 x좌표)*%1/1000 + 현재 x좌표
mov %3,(이동할 y좌표 - 현재 y좌표)*%1/1000 + 현재 y좌표
amsp 1,%2,%3
print 1
next
amsp 1,(이동할 x좌표),(이동할 y좌표)
print 1
saveon
- 2011년 06월 19일 샘플 코드를 Jea님이 제공해주신걸로 바꾸었습니다. -
가끔 투과율을 변경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투과율변경 스크립트도 추가해야합니다.
대충 저 스크립트를 그대로 가져다 쓰시면 문제 되실거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배열변수가 사용되기 때문에 dim 변수 정의를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해당 애니메이션은 스프라이트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실때는 스프라이트를 사용하는 이미지 표시 명령어 lsp를 사용해주세요.
(bg명령어등을 사용한 경우는 아무리 노력을 해도 애니메이션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그외에는 특별히 주의하셔야 할 사항은 없을듯합니다.
※ for문의 변수로 이 애니메이션을 작동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온스크립터의 성능 및 디바이스의 성능에 따라 화면 표시가 다를 수 있을듯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스크립터 명령어중 시간측정이 가장 확실한 내부타이머를 사용하는거 같군요.
테스트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내부타이머를 사용한 애니메이션과 for문 변수를 사용한 사용한 애니메이션의 경과시간은 다릅니다.
작성자 Pure Ani
출 처 MPPC (미소녀 & Pocket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