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의는 MPPC (미소녀 & PocketPC)Pure Ani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엔딩롤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이 게임은 엔딩롤이 하나의 파일에 스크립트로 저장되어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엔딩롤의 스크립트입니다.

일단 BGM부터 코딩을 해보겠습니다.
(오마케편의 파일은 빠진것을 채워넣으면서 전부 적용되어서, 더이상 적용할게 없더군요.)

  elsif ($line =~ /^\[playbgm storage=(\S*) loop=false]$/)
# 만일 라인에 [playbgm storage=문자 loop=false]가 존재할경우..
  {
   print OUT "bgm \"bgm\\".$1."\.ogg\"\n";
# bgm "bgm\문자.ogg"를 작성한다.
  }

이번에는 이미지와 대기시간을 코딩해보겠습니다.

  elsif ($line =~ /^\[cross storage=(\S*) meshide\]\[wait time=(\d*)\]$/)
# 기존에 작성된 코드 [wait time 위에 작성을 해주세요.
#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가기때문에, 동일한 문장을 작업할 경우, 긴문장이 위로 가야합니다.
# 만일 라인에 [cross~가 존재할때..
  {
   print OUT "bg \"image\\".$1."\.png\",2\n";
# bg "image\문자.png",2 를 작성한다.
   printf OUT ("wait %d\n",$2-500)
# wait 숫자 를 작성합니다.
# 기존의 숫자에서 500을 빼는 이유는, print 2가 500밀리세컨드동안 표시될거기 때문입니다.
  }

추후 하단의 타이틀로의 점프 구문은 이렇게 코딩합니다.

기존의   elsif ($line =~ /^\[jump storage=(\S*).ks\]$/)를   elsif ($line =~ /^\[jump storage=(\S*).ks/)로 수정합니다.


이번 작업으로 나온 엔딩롤 파트입니다.

이것으로 일단 컨버터 작성은 종료입니다.

다음강의부터는 게임의 설정을 잡아보겠습니다.


현시점에서 총 라인은 782라인이군요.

상단의 open (OUT,">1_kari.txt");는 open (OUT,">1.txt");로 수정합니다.

작성자 Pure Ani
출 처 MPPC (미소녀 & PocketPC)
Posted by Pure A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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