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Scripter] 나는 이렇게 컨버터를 제작했다. #022 텍스트 윈도우를 만들어 최종 테스트를 해보쟈 강의이야기 | Posted on 2011. 9. 10. 19:57
이 강의는 MPPC (미소녀 & PocketPC)의 Pure Ani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는 최종 테스트..
즉, 컨버터 완성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텍스트 윈도우를 설정해보겠습니다.
이 게임의 텍스트 윈도우 설정 및 여러가지 잡다한 설정이 존재하는 파일입니다.
setwindow 30,463,30,5,24,24,0,2,20,1,1,":a;image\massage.png",10,433
*start 바로 아래에 위의 라인처럼 코딩을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0.txt와 컨버터 모두 완성이 되었으니 직접 게임을 하면서, 마지막 수정을 합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물입니다.
0.txt는 670라인, 컨버터는 1001라인이군요.
게임의 정상 작동을 모두 확인했으면, 압축해서 배포만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나는 이렇게 컨버터를 제작했다."강의를 마칩니다.
이 강의의 시작날짜가 6일이고, 오늘이 10일이니..
총 5일이 걸렸군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온스크립터와 펄(꼭 펄이 아니더라도, 자기자신이 자신있는 언어)을 공부만 하시면, 5일이면 컨버터를 제작하실 수 있을겁니다.
작성자 Pure Ani
출 처 MPPC (미소녀 & PocketPC)
이번에는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는 최종 테스트..
즉, 컨버터 완성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텍스트 윈도우를 설정해보겠습니다.
이 게임의 텍스트 윈도우 설정 및 여러가지 잡다한 설정이 존재하는 파일입니다.
setwindow 30,463,30,5,24,24,0,2,20,1,1,":a;image\massage.png",10,433
*start 바로 아래에 위의 라인처럼 코딩을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0.txt와 컨버터 모두 완성이 되었으니 직접 게임을 하면서, 마지막 수정을 합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물입니다.
0.txt는 670라인, 컨버터는 1001라인이군요.
게임의 정상 작동을 모두 확인했으면, 압축해서 배포만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나는 이렇게 컨버터를 제작했다."강의를 마칩니다.
이 강의의 시작날짜가 6일이고, 오늘이 10일이니..
총 5일이 걸렸군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온스크립터와 펄(꼭 펄이 아니더라도, 자기자신이 자신있는 언어)을 공부만 하시면, 5일이면 컨버터를 제작하실 수 있을겁니다.
작성자 Pure Ani
출 처 MPPC (미소녀 & PocketPC)